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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월드오브워크레프트)WOW-클래식 업데이트 소식 ~ 2019년 12월 19일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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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월드오브워크레프트)WOW-클래식 업데이트 소식 ~ 2019년 12월 19일

마니마니82 2019. 12. 19. 15:35



* 와우(월드오브워크레프트)WOW-클래식 업데이트 소식 


2019년 12월 19일

던전 및 공격대

영원한 궁전

o 올고조아

o 신화 난이도에서 올고조아, 조아트로이드, 그리고 올고조아의 나가 아군들의 체력을 5%만큼 감소시켰습니다.

o 여왕의 궁정

o 신화 난이도에서 실리바즈와 파쉬마의 체력을 5%만큼 감소시켰습니다.

o 여왕 아즈샤라

o 이제 모든 난이도에서 고대의 수호물을 강화시키거나 아즈샤라의 힘의 수호물을 흡수하면 시전자의 최대 체력을 중첩마다 8%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10%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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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1월 25일

업적

메카곤 섭렵 업적이 이제 계정 귀속 업적입니다.

플레이어가 매우 높은 수치의 가속을 보유한 경우 응축된 생명력: 아제로스의 수호자 (정수) 소환수가 더 이상 시전 사이 지연 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5주년 이벤트

라그나로스에 광기의 학살자를 사용한 무법 도적들이 잘못된 전투 장소로 순간 이동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들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5주년 강화 효과가 가끔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콜라크의 복수

o 지휘관 칼과 루이스 필립스가 이제 동일한 수치의 체력을 갖습니다.

o 지휘관 더피와 말고르가 이제 동일한 수치의 체력을 갖습니다.

o 피의 광전사 콜라크가 이제 생성 지점으로부터 100미터 밖으로 이동하면 초기화되고 공격을 벗어납니다.

WoW 클래식

이제 기계공학 전문화를 변경한 플레이어들이 적절한 "회원권 갱신"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도적이 소멸을 사용해도 적 대상의 위협 수준이 떨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 내 전투 기록 반경이 수정되어, 플레이어로부터 50미터 내 대상의 정보만을 보여줍니다.

o 개발자의 한마디: 오리지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12 버전처럼 구현하도록 적용한 조치이며, 이제 애드온으로 적 행동을 의도한 것보다 훨씬 더 먼 거리에서 감지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이 변경 사항은 게임에서 텍스트로 저장하는 공격대 전투 기록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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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1월 14일

직업

생존 사냥꾼의 치유 붕대(PvP 특성)가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을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이 치유를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5주년 이벤트

이제 피해를 입으면 주문석 사탕 효과가 취소됩니다.

아제로스의 기억: 리치 왕의 분노에서 파멸이 퍼지는 속도와 파멸의 피해량이 증가하는 속도를 감소시켰습니다.

지옥, 냉기, 화염의 기억 업적이 이제 계정 귀속 업적이 됩니다.

이제 지옥, 냉기, 화염의 기억 업적을 달성하면 흑요석 세계파괴자 탈것을 게임 내 우편으로 전달받는 대신 즉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콜라크의 복수

o 콜라크의 복수를 진행하고 승리 및 패배 시 얻을 수 있는 시간왜곡의 훈장 수가 각각 10과 5에서 20과 10으로 두 배로 증가하였습니다.

o 반복 수행이 가능한 퀘스트들 "깊은무쇠 광산 보급품," "얼음이빨 광산 보급품," "방어구 조각"이 더 이상 시간왜곡의 훈장을 보상으로 지급하지 않습니다.

o 다음 콜라크의 복수의 퀘스트들이 이제 일일 퀘스트이며 매일 초기화됩니다. "깊은무쇠 광산 보급품," "얼음이빨 광산 보급품," "보초탑과 참호," "광산 점령," "알터랙 계곡의 무덤."

o 개발자의 한마디: 광산의 자원과 산양 및 늑대기병대를 위한 탈것을 획득함으로써 전투에 기여할 수 있지만, 이 퀘스트들이 조금 반복적으로 느껴진다는 피드백에 동의합니다. 이에 저희는 전장의 여러 퀘스트들을 일일퀘스트로 변경하였고 반복 퀘스트 완료 보상을 제거하였습니다.

WoW 클래식

윈저의 광기 강화 효과가 이제 다시 치안대장 윈저 주위의 작은 공간으로 적절히 제한됩니다.

o 개발자의 한마디: 이 수정사항은 해당 강화 효과의 기능을 오리지널 1.12 버전처럼 구현하게끔 한 조치입니다.

가젯잔, 무법항, 그리고 눈망루 마을 경비병들의 원거리 공격 사거리가 현저하게 증가합니다.

o 개발자의 한마디: 가젯잔에서 일부 유저들이 시야에서 벗어나면 경비병들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점을 악용하여 다른 플레이어들을 공격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저희 저희 약관에 위배되는 행동이며 (2006년도에도 그랬듯이) 해당 게임 메커니즘을 악용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제재를 취하고 있습니다. 사거리 증가는 오리지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12 버전과는 살짝 다른 변경사항이지만, 고블린 도시에서 플레이어 간 전투를 벌이면 싸워야 하거나, 죽거나, 도망을 쳐야 하는 것은 여전히 저희가 의도하는 바입니다.

유전자 역결합 광선이 이제 정확하게 적 플레이어들을 탈것에서 내리게 합니다.

영웅의 일격 또는 랩터의 일격과 같이 다음 기본 공격의 피해량 증가를 제공하는 기술들이 이제 군중 제어 기술이 적용되기 전 시전된다면 군중 제어 효과를 깰 것입니다.

공격 명령이 사용되었지만 대상이 은신 상태에 들어서면 소환수가 공격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노움 은폐 장치 사용 시 전투가 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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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1월 11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경비병들이 이제 그들과 우호 이상의 평판을 보유한 플레이어들이 플레이어 간 전투에 돌입할 경우 더욱 도움을 주려 할 것입니다. 하지만 중립인 플레이어들에게는 계속해서 도움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

오닉시아가 그녀의 화염구 기술의 주 대상의 위협 수준을 초기화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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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1월 8일

직업

신성 사제의 구원의 영혼이 일부 상황에서 수호 영혼보다 먼저 발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5주년 이벤트

콜라크의 복수

o 피의 광전사 콜라크

o 전투 시작 후 2분 뒤 콜라크가 생성됩니다.

o 콜라크의 체력이 60%만큼 증가했습니다.

o 개발자의 한마디: 피의 광전사 콜라크의 생성 시점을 늦추고 체력을 증가시킴으로써 호드와 얼라이언스 모두 눈사태 무덤에 가서 전리품을 놓고 전투를 치를 시간이 될 것입니다.

콜라크의 복수에 참여하는 10~60 레벨 사이의 플레이어들은 이제 본인의 레벨에 적합하게 조정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스톰파이크 전당 지역 안에 있는 일부 플레이어는 그때 그 시절 알터랙 계곡 업적이 완료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제로스의 기억

o 부정의 헤이건의 체력이 눈에 띄게 낮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o 라그나로스가 이제 더 확실히 타오르는 씨앗과 휘몰아치는 불길을 시전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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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1월 7일

던전 및 공격대

왕노다지 광산!!

o 릭사 플럭스플레임의 아제라이트 촉매 웅덩이들이 동시에 초기 피해량을 입힐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o 모굴 라즈덩크 전투에서 여러 기술이 소환수에 의도하지 않은 피해량을 입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세계

메카곤 섬의 충전소들이 생성되어야 할 날들에 더 확실히 생성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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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0월 24일

직업

신성 사제의 회복의 기원이 공격대의 체력이 적은 플레이어들보다 본인이 속한 5인 파티의 대상들에게 우선 전달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던전 및 공격대

아즈샤라의 영원한 궁전

o 이제 서버 간 통합 공격대에서도 신화 난이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o 여군주 애쉬베인

o 신화 난이도에서 여군주 애쉬베인의 생명력이 5%만큼 감소합니다.

o 신화 난이도에서 파문의 물결의 피해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o 신화 난이도에서 침수의 주기적 피해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o 여왕 아즈샤라

o 영웅 난이도에서 "함께하라!"와 "멈춰라!" 칙령이 한꺼번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o 신화 난이도에서 초광신도 괴수와 해일여제의 생명력이 10% 감소합니다.

o 모든 난이도에서 아즈샤라의 고대의 수호물을 흡수하면 마력이 추가로 5만큼 감소합니다.

o 모든 난이도에서 힘의 수호물을 강화하면 마력이 추가로 5만큼 증가합니다.

o 모든 난이도에서 치유 담당 캐릭터가 "행진하라!"를 포함한 칙령 조합의 표적이 될 가능성이 감소합니다.

o 모든 난이도에서 누전을 시전할 때 영향을 받는 수호물의 마력이 10% 적게 흡수됩니다.

o 일반 및 영웅 난이도에서 공격대에 플레이어가 20명 미만인 경우 아제로스의 정수의 지속 시간이 늘어나고, 신화 난이도에서는 30초간 지속됩니다. (기존 25초)

o 개발자의 한마디: 신화 공격대 명예의 전당의 수용량이 차면 적용해오던 난이도 조정 업데이트로, 던전의 난이도를 매끄럽게 조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간 전투

호드가 나즈자타 전투에서 첨탑을 점령해도 영토 점령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나즈자타 전투가 더 이상 3시간 간격으로 시작되게끔 고정되지 않으며 무작위로 열립니다.

o 개발자의 한마디: 아즈샤라의 현신이 열린 후 플레이어들이 해당 전투가 진행되는 일정을 알게되면서, 시작 시간에 맞추어 점령 지점에서 대기하는 것이 최적의 방법이라는 인식이 퍼지게 되었습니다. 전투 시작 시간에 약간의 편차가 있도록 조정함으로써 (여전히 평균적으로는 3시간 간격으로 진행되지만) 저희는 전투의 빈도를 줄이지 않아도 나즈자타 전투가 조금 더 역동적으로 느껴지길 바랍니다.

퀘스트

"만인에게 마력 전지를"이 이제 매일 초기화되며 (기존에는 주간 초기화) 초기화 시 퀘스트 목록에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세계

이제 메카곤의 충전소가 파괴된 후 충전소 건설 프로젝트가 더 빠르게 생성됩니다.

WoW 클래식

오닉시아가 공중에 있을 때 더 이상 그녀 밑에 서 있는 플레이어들을 근접 공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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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0월 17일

아이템

4등급 응축된 생명력(정수)을 보유하지 않은 플레이어가 여왕 아즈샤라(신화 난이도)로부터 이 정수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애완동물 대전

록두인 또는 멀바나스가 부활시킨 일부 전투 애완동물이 무적이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화염 마법사의 거대한 불길(특성)이 적 대상에 적용되는 PvP 점감 효과를 방해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9번째 주간 정복자의 보상을 아직 획득하지 못한 캐릭터들이 평점제 투기장과 평점제 전장에서 전쟁 전리품 강화 효과(50% 추가 정복 점수)를 얻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퀘스트

주간 군도 탐험 퀘스트 "호드를 위한 아제라이트"와 "얼라이언스를 위한 아제라이트"가 이제 아제로스의 심장 최대 레벨(70레벨)을 달성한 플레이어들에게 2,000 골드를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전역 퀘스트

나가의 침입이 이제 아제로스의 심장 최대 레벨(70레벨)을 달성한 플레이어들에게 골드와 전쟁 자원을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WoW 클래식

혈투의 전장 북쪽에서 공물 퀘스트를 완료하고 경비병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강화 효과가 이제 중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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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0월 3일

직업

죽음의 기사

o 부정

o 악성 역병이 활성화된 대상이 죽으면 의도하지 않은 대상에도 악성 폭발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o 큰 대상에 돌발 열병을 시전하면 근처 적에게 악성 폭발이 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o 마법사

o 비전

o 모든 기술의 피해량이 8%만큼 증가했습니다.

o 개발자의 한마디: 여러 콘텐츠에서 비전 법사들의 상태를 보았을 때 상당한 피해량 증가가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아이템

초압축 바다가 더 이상 낚시찌를 겹쳐서 보여주지 않습니다.

아제로스의 심장

o 원수의 피, 시간의 책략, 억제의 구술 2등급과 3등급이 이제 각각 명예 점수 10,000점과 30,000점을 필요로 합니다. (기존 15,000점과 50,000점)

o 개발자의 한마디: 퀘스트와 용병 모드 보너스로부터 획득한 명예 점수가 이 정수들을 잠금 해제하기 위해 필요한 업적 "전장의 투사"와 "전장의 전술가"에 기여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퀘스트와 용병 모드 보상이 더 이상 이 업적에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저희는 이 정수들을 획득하기 위해 필요한 명예 점수 양을 감소시켰습니다. 4등급은 변동 사항이 없습니다. 예전 명예 점수 조건을 달성하지 못했지만 새로운 명예 점수 조건은 이미 달성하셨다면, 명예 점수를 조금이라도 더 획득하시면 업적이 달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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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9월 30일

직업

악마 사냥꾼

o 이제 다시 모든 상황에서 하급 영혼 파편을 소모할 수 있습니다.

던전 및 공격대

아즈샤라의 영원한 궁전

o 여왕의 궁정

o 전열 정비가 올바른 장소로 모인 플레이어들에게 잘못된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o 나이알로사의 전령 자쿨

o 착란의 강림이 올바른 장소로 모인 플레이어들에게 잘못된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o 불의 땅

o 영웅 난이도에서 라그나로스가 생성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o 여러 적이 생성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o 이제 다시 군주 라이올리스로부터 획득한 전리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검은바위 나락에서 일곱 현자의 궤짝이 한 플레이어가 전리품을 획득한 후 상호작용이 되지 않거나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와문디의 소라가 이제 나즈자타와 쿨 티라스, 잔달라, 메카곤의 깊은 물 속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전장 물품이 담긴 상자의 PvP 보상 아이템들이 희귀 등급으로 업그레이드되면 의도한 것보다 더 낮은 아이템 레벨을 갖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군단 퀘스트 보상 장비가 희귀 또는 영웅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될 때 아이템 레벨이 증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도적

o 무법

o 주욱 들이키라고(PvP 특성)으로 생성된 진홍색 약병이 사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퀘스트

이제 다시 "길니아스 전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마더에게 "오래된 흉터"퀘스트를 반납하고 완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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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9월 26일

직업

드루이드

o 조화

o 별똥별을 시전할 때 별의 군주(특성)가 가속을 증가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시간 여행 던전에서 의도한 것보다 더 낮은 아이템 레벨의 보상이 주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퀘스트

"느조스의 속삭임" 퀘스트를 시작하려면 별의 투기장 (난이도 상관 없이 자쿨과 여왕 아즈샤라 처치) 업적과 4차 대전쟁 (전쟁 대장정 완료) 업적을 보유해야 합니다.

아이트리그와의 전투가 초기화되는 경우 "우리 중에 배신자가 있다"를 진행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트리그의 체력이 10%만큼 감소하고 피 약탈자 시전 간의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번득이는 푸른 불꽃" 퀘스트를 시작할 자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작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길니아스 시의 로르나로부터 "복수와 생존 사이"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불의 땅 공격대 우두머리들을 처치해도 "화염의 심장" 퀘스트 진행이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즐와 하세요~